DoorDash는 30개국 이상에서 음식 배달 서비스를 중심으로 소비자와 가맹점을 연결하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플랫폼을 운영하는 기업입니다. DoorDash Marketplace와 Wolt Marketplace를 통해 식당, 식료품점, 소매점이 온라인으로 고객과 만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.
DoorDash는 미국 음식 배달 시장에서 약 60%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UberEats, GrubHub 등 경쟁사를 크게 앞서고 있습니다. 기존 음식 배달을 넘어 식료품, 편의점 상품, 소매 제품 배달 서비스로 사업을 확장하면서 경쟁력을 강화했습니다. 주요 식료품점, 편의점, 스포츠 용품점 등 다양한 소매업체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프리미엄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, 광고 서비스와 DoorDash Drive On-Demand 같은 화이트 라벨 배달 서비스를 통해 추가 수익원을 확보하고 있습니다.
시가총액 | 116,411백만달러 |
---|---|
기업가치 EV | 113,001백만달러 |
주식수 | 438,377,000주 |
주당배당금 | 0.00달러 |
배당수익률 | 0.00% |
주가수익배수 PER | 149.10배 |
---|---|
주가순자산배수 PBR | 13.00배 |
자기자본이익률 ROE | 9.60% |
주당순이익 EPS | 1.80달러 |
주당순자산 BPS | 20.99달러 |